4 차 산업 혁명은 사람들의 관계형성, 일상생활, 일, 자녀의 교육방식 등을 극적으로 바꿀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증강현실, 블록체인, 사물인터넷 및 자동화를 포함한 스마트기술에 의해 가능해집니다.
기술은 전례없는 속도로 전 세계 모든 산업을 혁신하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스마트 머신과 함께 세상에 참여할 준비를 갖추게 하려면 과거와는 다른 교육을 받아야합니다.
교육 목적의 재정의
교육의 목적은 시간의 흐름에 따라 그 사회의 필요에 따라 진화했습니다. 지금과 같은 전환 과정에서도 다르지 않습니다.
현재 교육은 사람들이 어떤 일을 행하기 위해 교육을 하고 준비시키는 역할을합니다. 다가오는 미래의 교육은 아이들이 특정한
무언가가 아닌 미래에 무엇이든 할 수있는 기술과 사고 방식을 개발하도록 지원해야합니다.
STEM 교육 개선
STEM (과학, 기술, 공학, 수학) 교육은 소득 수준, 연령 또는 성별에 관계없이 전반적으로 개선되어야합니다.
미래의 모든 근로자에게는 테크니컬 스킬을 필요로하고 STEM 교육의 개선이 필요하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두가지 모두 중요한 사항임을 명심해야 합니다. 우리는 여전히 학생들이 새로운 기술을 윤리적이고 도덕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배울수 있도록 도와야합니다. 따라서 인문학 교육과 전문가는 여전히 필수적입니다.
실제로 World Economic Forum의 The Future of Jobs Report 2018에 따르면 경영진은 기술능력을 가진 직원보다
비판적사고와 협업능력을 갖춘 직원을 더 원했습니다.
학생들의 잠재력 개발
기계는 일반적으로 인간이 수행하는 많은 작업을 마스터하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창의적인 노력, 상상력, 비판적 사고,
사회적 상호작용 및 신체적 손재주에 더 능숙합니다. 미래의 교육 시스템은 인간의 고유한 능력을 개발해야 하므로
기계와 경쟁하기보다는 미래에 기계와 파트너가 될 수있는 능력을 갖추도록 도와주는 시스템이어야 합니다.
평생학습 모델에 적응
Alvin Toffler는 그의 저서 인 Future Shock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21 세기 문맹자는 읽고 쓸 수없는 사람이 아니라 배우지 않고 다시 배울 수없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Dell Technologies and Institute for the Future (IFTF) 보고서에 따르면 기계가 오늘날 인간이하는 작업을 대신
할 것이라는 현실뿐만 아니라 2030년 작업의 85%가 아직 존재하지 않습니다.
구조화된 교육은 학교나 대학을 떠난 후에도 끝날 수 없습니다.
교육은 평생의 노력이 되어야하며 교육의 원천은 그러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화해야합니다.
창의성, 호기심 및 디자인 사고와 같은 속성은 미래 인력에게는 필수적입니다.
사람들은 더 이상 경력개발을 하지않고 한 가지 역할로만 성장할 것이므로 유능한 평생학습자를 양성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교육자들의 교육 변화 필요
미국 철학자 존 듀이는“오늘의 학생들을 어제 가르친대로 가르치면 내일을 빼앗긴다” 고 했습니다. 4차 산업혁명이
시작되기 훨씬 이전에 살았지만 그의 말은 오늘날 매우 적절한 표현입니다.
교사는 학생들에게 정보를 전달하고 암기시키는 대신, 학생들이 자신의 학습과 탐구를 촉진하는데 도움이되는
가이드가 되야 합니다. 실패는 학습의 필수 단계로 받아 들여야합니다.
또한 교육은 훨씬 더 개인화되어 AI 및 기계 학습과 같은 기술을 도입하여 지원될것입니다.
학교를 실험실로 만들어라
학생들이 호기심, 문제해결능력, 알고싶어 하고 실패의 반복을 연습 할 수 있도록 학교는 학생들이 다양한 물리적 도구 및
디지털 도구를 사용하여 창작자가 될 수있는 학습 환경을 제공 해야합니다.
이것은 아이들이 협력과 창의성을 강조하는 실습경험을 통해 자신의 세계를 이해하고 학습에 대한 열정을 갖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글로벌 마인드 함양
상호 연결된 디지털 세상에서 미래의 근로자들은 글로벌 마인드를 가져야합니다. 학교와 교육자는이를 고려하여
학습을 조정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역사는 한 국가의 관점에서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전 세계의 사례로 가르쳐야 합니다.
그리고 항상 배웠던 동일한 언어를 가르치는 대신 학교는 국제적인 수요와 이머징 마켓 국가들의 언어에 대한 트랜드와
수요를 파악하고 교육해야 합니다.
대학교육의 변화 필요
학위 취득 소요시간 부터 고등교육 기관과 산업간의 관계를 강화하는 데까지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에 적절히 대비할
수 있도록 고등교육 과정을 변경해야 합니다. 4차 산업혁명 기간동안 대학자격은 점점 더 짧아지고 집중 될 것이며,
대학은 개인의 근로생활 전반에 걸쳐 모듈식 대학원 자격으로 평생 교육을 제공 할 것입니다.
이것은 또한 초기교육 수준이 대학준비반을 수정하는데 필요한 방법에 영향을 미칠것입니다.
예를 들어, 학생들에게 핵심 커리큘럼을 넘어서 주제를 배우고 학습에 대한 열정을 키울 수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유형의 학습씨앗을 학교에 설정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출처 www.forbes.com/sites/bernardmar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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