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 이후 교육계가 겪고 있는 많은 변화에 대한 포스팅에 이어 오늘은 The World Economic Forum COVID
Action Platform 3월에 게재된 코로나 19가 미래 세대 교육 방법을 변화시킬 4가지방법에 대해 함께 공유하고자
한다. 앞서 언급했듯이 대부분 교육 기관들은 코로나 19로 인하여 세계적으로 거의 동시에 휴교 조치가 취해졌으며
광범위 하게 모든것에 영향을 미쳤다. 장기화될 경우 과연 교육계는 어떤 변화를 맞이하며 어떻게 변할것인가?
이 질문에 대한 4가지 예측을 함께 살펴보고자 한다.
■ 코로나 19가 미래 세대 교육 방법을 변화시킬 방법을 크게 4가지 방법으로 나누어 설명하고 있다.
4 ways COVID-19 could change how we educate future generations
1. 상호 연결된 세계에서 시민 교육 (Educating citizens in an interconnected world)
COVID-19는 전 세계적으로 우리가 어떻게 상호 연결되어 있는지를 잘 보여주고 있다. 더 이상 고립된 이슈 및
행동 같은것은 없다.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은 이러한 상호 관계를 이해하고 경계를
넘어선 차이점을 활용하고 전 세계적으로 협업하는 방식으로 작업을 할 수 있어야한다.
2. 교육자 역할의 재정의 (Redefining the role of the educator)
학생들에게 지혜를 전하는 지식 보유자라는 교육자의 개념은 더 이상 21 세기 교육의 목적에 적합하지 않다.
학생들이 휴대전화, 태블릿 및 컴퓨터를 몇번만 클릭하면 자신이 원하는 지식과 기술을 접하고 배울 수 있다.
강의실과 교실에서 교사의 역할을 재정의 해야한다. 이것은 교육자의 역할이 사회의 공헌자로서 젊은이들의
발전을 촉진하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것을 의미 한다.
3. 미래에 필요한 생활 기술 교육 (Teaching life skills needed for the future)
끊임없이 변화하는 이 글로벌 환경에서 젊은 사람들은 탄력성과 적응능력이 필요하다. 그러한 능력들은
펜데믹 상황을 효과적으로 지낼수 있는데 필수적인 기술들을 제공한다. 앞으로 고용주가 찾게되는
가장 중요한 기술중 일부는 공감과 정서적 지능과 함께 창의성, 의사소통 및 협업이 될 것이다.
우리는 효과적인 팀워크를 통해 집단의 힘을 활용하기위한 인구통계학적 차이를 뛰어넘어 작업할 수 있다.
4. 교육 제공을 위한 기술잠금 해제 (Unlocking technology to deliver education)
COVID-19 전염병으로 인해 전 세계의 교육기관이 모든 학생들을 위한 원격학습 컨텐츠를 만들기 위해
사용가능한 기술 도구들을 모두 동원하고 활용하게 되었으며 전 세계의 교육자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일을
수행할 수 있는 새로운 가능성을 경험하고 있으며 더 큰 유연성으로 전 세계 학생들을 위한 교육 접근성에
대한 잠재적 이점들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방법들은 특별히 이전에 유치원부터 12학년까지 크게 이용되지
않았던 새로운 교육방식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동료, 교사 및 교실에서 멀리 떨어진 원격학습과 격리경험은 우리 인간에게 필요한
face to face 사회적 상호작용의 중요함이 Z, Alpha 세대와 다가올 세대들에게 신중하게 상기시키는
역할을 할것이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Higher Education 이 미래의 직업에 어떻게 적응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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